정부는 교민 안전을 챙기고.
그 돈을 받는 대신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떠맡아야 한다.바늘구멍보다 어렵다는 의대 입시를 통과한 뒤 6년간 의대 교육을 마치고 의사 면허를 딴 사람들은 선택의 갈림길에 선다.
아예 없는 것보단 낫겠지만 충분한 인센티브가 될진 회의적이다.소아과 전공의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력이다.월 100만원은 복지부가 제시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레지던트) 수련 보조수당이다.
‘전멸 위기 소아과 전공의 대책 ‘언 발에 오줌 누기 실효성 없어 눈앞 ‘당근보다 장기 비전 필요 지난달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소아 의료체계 개선 대책을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지방에선 이미 한참 전에 소아과 응급진료 체계가 무너져 내렸다.
굳이 어렵고 힘든 길을 가지 않아도 명예와 부를 함께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려 있다.
이들은 내년 말이면 일제히 전공의 수련을 마친다.이번 충돌이 장기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번 무력 충돌은 이스라엘의 안식일에 맞춰 하마스가 ‘알아크사 폭풍(Al Aqsa Storm) 작전을 감행해 이스라엘 쪽으로 수천 발의 로켓포를 발사하면서 시작됐다.이번에 수니파인 하마스와 공조가 이뤄지는 양상이다.
전황을 주시하면서 대응 시나리오를 선제적으로 마련해야 한다.당시 시아파인 시리아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을 발사했는데.
Flink :
Lin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