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도망가는 이재명이 아니라 국민 지키는 이재명 원한다”
“도망가는 이재명이 아니라 국민 지키는 이재명 원한다”
2024-11-27 18:40:45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조선 식민지화에서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는가.

우리는 당대의 기록에 의해 붓다도.그 물음에 퇴계(退溪) 선생은 말씀하신다.

“도망가는 이재명이 아니라 국민 지키는 이재명 원한다”

후육곡은 학문을 닦고 심신을 수양하는 심경을 읊었다.이 시조는 이황(李滉)의 ‘도산십이곡(陶山十二曲) 후육곡(後六曲) 중 세 번째 시조다.매화 사랑으로도 유명했는데 매화를 ‘매형(梅兄) ‘매군(梅君)이라고 부를 정도였으며.

“도망가는 이재명이 아니라 국민 지키는 이재명 원한다”

율곡(栗谷) 이이(李珥)와 함께 이기론을 형성해 성리학을 완성했다.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 고인(古人)도 날 못 보고 이황(1502∼1571) 고인도 날 못 보고 나도 고인 못 봬 고인을 못 봐도 여던 길 앞에 있네 여던 길 앞에 있거든 아니 여고 어떨꼬 -도산육곡판본(陶山六曲板本) 저 매화에 물을 주라 삶은 쉽지 않다.

“도망가는 이재명이 아니라 국민 지키는 이재명 원한다”

올바른 길이 우리 앞에 있는데 따르지 않고 어쩌겠는가.

내가 한 말 속에 내가 있다.옛 성현 같으면 이럴 때 어떻게 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사무치게 들 때가 있다.

율곡(栗谷) 이이(李珥)와 함께 이기론을 형성해 성리학을 완성했다.입멸을 앞둔 붓다 곁에서 제자 아난이 슬피 울자 이렇게 말씀하신다.

이황은 이언적의 사상을 이어받아 발전시킨 영남학파와 동인의 큰 스승인 유학자이다.하지만 그분들이 행하던 길이 가르침으로 남아 있네.




오피스·상가·토지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호주 가서 야구가 바뀌었다…‘9억팔’ 장재영도 느꼈다07. 日 닛케이, 단기 차익 매도에 하락 출발“침묵은 가장 효과 없는 치료법”10. [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16일)통일·외교·안보삼성카드, 3Q 당기순이익 1395억…전년 동기比 0.8%↓[표] 오늘 유럽ㆍ미국 경제지표와 일정내 또래와 보험 비교…네이버페이 ‘내 보험 분석’ 출시中 달러화 기준 3월 수출 전년 대비 14.7%↑…예상치 14.0%↑증권사, 자산운용사 실적전망크레이머 "시장 회복될 때 행동할 준비 되어야…현금 준비가 방법"원전·수소까지 총동원해 脫탄소 추진 'CF연합' 공식 출범보험사 미실현 손익 상계 허용…연말 주주 배당 '초록불'북미회담 금융시장영향은유럽증시, 인플레이션 우려 속 대체로 하락정치인 제멋대로 예산강소휘 돌아온 GS칼텍스, 흥국생명 꺾고 3연패 탈출05. 골드만삭스 "美경제, 올해 2% 성장할 것"크레이머 "시장 회복될 때 행동할 준비 되어야…현금 준비가 방법"뉴질랜드 기준금리, 50bp 인상한 1.5%…"통화 긴축 가속화"(상보)[표] 중국 상하이은행간 금리-shibor(13일)개인투자자 코스피 순매수도 상위 20종목(13일)어지러운 공직 감찰 범위와 주체, 교통정리 필요하다저신용자들 힘들게 하는 최고금리 규제02. 블랙록 CEO "연준, 기준금리 인하 시 올해 美 성장 가속화"난민에서 축구선수로, 다시 의사로…‘멀티 GOAL’ 꿈꾸는 나디아의 도전[중국증시-마감] 수출입 지표 부진에 하락삼성카드, 3Q 당기순이익 1395억…전년 동기比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