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은 전략기술로 개발에 나섰다.
회사 정보 활용해 총기 불법 수출 구독 박현익 기자 beepark@donga.실제 적발된 뒤 법정에 서고 나서야 뒤늦게 심각성을 깨닫고 반성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특히 중소기업은 대기업보다 보안 관련 인프라나 인력을 갖추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제도적 지원이 시급하다는 의견이다.국정원 산업기밀보호센터는 26일 중소기업 정보기술(IT) 보안 가이드라인을 발간하고 기업들이 보안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소개했다.국정원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보안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아 유출 사실도 제때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기술 유출 빨간불 암호는 식기세척기.[교묘해진 핵심기술 유출]범죄라는 인식조차 없는 경우 많아보안 인프라 취약한 中企지원 시급 기술 유출은 한 번 발생하면 기업과 국가에 수천억.
하지만 국가정보원 기술 유출 조사관들은 아는 선배가 한번 보자고 해서 만나 무심코 보여준 자료가 모여 기술 유출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며 자기도 모르게 기술유출범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강조했다.
국정원이 2021년부터 KAIST와 손잡고 학부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연구보안 교과과정을 신설해 졸업 필수과목으로 지정한 것이 대표적이다.최근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비사업이 잇달아 추진되고 있다.
둘리광장 등 공원이 여럿 갖춰져 있다.2단지에 중앙어린이공원을 조성하고 테마 놀이터.
교통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물놀이 공간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Flink :
Link :